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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판다(Panda) 알고리즘이란?

판다 알고리즘은 고품질의 콘텐츠를 포함하는 웹사이트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순위 시스템이다. 품질이 낮은 콘텐츠를 필터링하여 사용자의 검색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든 판다 알고리즘은 2011년 2월 23일 출시되었다.

 

판다 알고리즘은 품질이 낮은 콘텐츠의 순위를 떨어뜨리거나, 검색 결과에서 제외시키며, 고품질의 콘텐츠를 상단에 노출시킨다. 따라서 웹사이트 운영자는 전체적으로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와 최상의 경험을 전달하는데 주목해야한다.

 

 

판다 알고리즘 맞춤 콘텐츠 만들기

고품질의 콘텐츠 제작하기

품질이 떨어지는 콘텐츠는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방문자에게 부정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가 없는 콘텐츠가 저품질의 콘텐츠로 구분될 수 있지만 콘텐츠의 길이가 짧거나, 알 수 없는 단어, 방대한 문법, 오타 등으로 인해 저품질의 콘텐츠로 인식될 수 있다.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

고품질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가장 염두해야할 부분은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다. 콘텐츠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100% 확실한 정보인지, 사용자가 신뢰할 수 있도록 출처가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해야한다.

 

중복 콘텐츠는 삭제하기

구글은 콘텐츠의 독창성에 큰 의미를 부여하기 때문에 중복 콘텐츠는 판다 알고리즘의 필터링 대상이 될 수 있다.  과거에는 많은 웹사이트들이 검색 결과에서 높은 순위를 얻기 위해 동일한 키워드를 복사하여 붙여넣었다. 하지만 이제는 판다 알고리즘에 의해 효과적으로 제거되고 있다.

 

광고 수 조절하기

방문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보다 광고 수익 창출에 더 목적을 두고 있다면 방문자에게 당연히 좋은 경험을 제공할 수 없을 것이다. 따라서 지나친 광고 사용 역시 판다 알고리즘의 대상이 될 수 있다. 

웹페이지에 2개 이상의 광고를 포함할 경우 유기적인 검색 결과에 영향을 받는다. 웹페이지에 포함할 수 있는 최대 광고 수는 6개이며, 그 이상으로 광고를 포함할 경우 이탈률이 크게 증가한다.

 

판다 알고리즘으로부터 살아남는 방법

  • - 콘텐츠 파밍 하지 않기(이곳 저곳에서 콘텐츠 가져오지 않기)
  • - 콘텐츠의 품질, 유용성, 관련성, 신뢰성, 권위성 등 정밀 검사 필요
  • - 광고가 많다면 광고 개수 줄이기
  • - 콘텐츠가 사용자의 쿼리와 관련성이 있는지 확인
  • - 사용자가 신뢰하는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 제공하기(백링크)
  • - 중복 콘텐츠 제거하기
  • - 독창적이고 개성 넘치는 콘텐츠를 만들 것
  • - redicrection, nofollow 태그, noindex 태그를 자용하면 스팸 URL이 잠재적으로 도메인에 해를 끼치는 위험을 피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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