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워드프레스 URL에서 카테고리를 제거해야 하는 이유

[변경 전] https://domain/categoty/post-name/
[변경 후] https://domain/post-name/


워드프레스는 URL를 생성할 때 슬러그(/)에 카테고리 이름을 자동으로 포함하도록 구조되어있다. 이를 통해 사이트의 특정 페이지인 리소스를 식별할 수 있고, 또한 슬러그는 검색엔진이 웹페이지를 찾을 수 있도록 위치를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이 구조는 방문자가 페이지의 구조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제거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때때로 SEO를 위해 URL 링크에서 카테고리 슬러그를 제거해야만 하는 경우도 있다. SEO 친화적인 URL은 콘텐츠 내용과 관련 있는 키워드를 포함해야 하고 검색엔진뿐 아니라 방문자에게도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쉬워야 하기 때문이다.

 

 

설정에서 퍼머링크(permalink) 수정하기

1.대시보드에서 Setting - Permalinks를 클릭한다.
2.Custom Structure를 /%category%/&postname&/으로 설정한다.
3. Category base를 “.”(점)으로 설정한다.

 

플러그인 Remove Category URL 설치하기 

워드프레스 URL에서 카테고리를 제거하는 또 다른 방법은 Remove Category URL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적용하는 것이다. 이 플러그인은 다른 플러그인에 비해 가볍다는 장점이 있으며 사용하기 쉽다. 다른 설정이 필요하지 않고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자동으로 적용이 된다.


1. 대시보드에서 Plugins - Add New
2. 검색창에 Remove Category URL 설치 후 활성화


이 플러그인은 URL에서 카테고리 슬러그를 완전히 제거할 뿐 아니라 이전 카테고리의 링크를 새 카테고리로 리디렉션 한다. 

 

플러그인 Yoast SEO를 통해 카테고리 슬러그 삭제하기

 

Yoast SEO는 워드프레스용 검색 엔진 최적화 플러그인이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다면 쉽게 카테고리 슬러그를 제거할 수 있다. 

 

1. 대시보드에서 Yoast SEO 메뉴를 클릭하여 Search Appearance를 클릭하고, Taxonimies 탭으로 이동한다.

 

 

2. 맨 하단에 위치한 Category URLs에서 [Remove the categories prefix?]라는 질문에 Remove로 활성화하고 Save changes를 클릭하여 변경사항을 저장한다.

 

 

function.php에서 아래의 코드 삽입하여 카테고리 슬러그 삭제하기

1. 대시보드로 이동해서 Apprerance >> Theme Editor를 선택한다.
2. function.php를 클릭하고 마지막 php 태그 뒤에 아래의 코드를 삽입한다.

function remove_category ($ string, $ type) {if ($ type! = 'single'&& $ type == 'category'&& (strpos ($ string, 'category')! == false)) {$ url_without_category = str_replace ( "/ category /", "/", $ string); return trailingslashit ($ url_without_category); } return $ string; } add_filter ( 'user_trailingslashit', 'remove_category', 100, 2);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