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useEffect
- addallattributes()
- GA4
- post
- @Query
- @Repository
- ChatGPT
- SEO
- router
- JPA
- Login
- Polylang
- linkedhastset
- 워드프레스
- Thymeleaf
- 데이터베이스
- 구글
- HttpSession
- firebase
- GET
- db
- 인텔리제이
- mergeattributes()
- @Controller
- 구글애널리틱스
- @Entity
- 리액트오류
- 구글알고리즘
- 플러그인
- set
- Today
- Total
개발천재
다국어 사이트 애널리틱스 측정 방법 본문
다국어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면 각 언어에 대한 데이터를 정확하게 추적하고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언어별로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정하는 것은 다국어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기업이나 조직에게 매우 중요한 일인데, 이는 사용자의 다양한 언어 및 문화적 배경을 고려하여 웹사이트를 최적화하고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언어별로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정해야 하는 이유
언어별 사용자 행동 이해
각 언어로 작성된 콘텐츠는 사용자의 언어 및 문화적 배경에 따라 다르게 이해되고 반응될 수 있다. 따라서 각 언어 버전의 웹사이트에서는 사용자의 행동 패턴이 서로 다를 수 있다. 각 언어에 대한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정하면 언어별로 사용자 행동을 분석하여 언어별 사용자의 관심사와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마케팅 전략 최적화
언어별로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정하면 각 언어 버전의 웹사이트에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개발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한국어 사용자의 선호도와 영어 사용자의 선호도가 다르다면, 각 언어에 맞게 상품 홍보 및 광고 전략을 조정할 수 있다.
콘텐츠 개선
각 언어 버전의 웹사이트에서 어떤 종류의 콘텐츠가 가장 인기 있는지 파악하고, 사용자의 관심을 끄는 콘텐츠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다. 이는 각 언어 버전의 웹사이트에서 사용자의 요구와 관심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글로벌 마케팅 전략
다국어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고 성과를 평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각 언어별로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정하면 글로벌 마케팅 효과를 평가하고 각 지역의 성과를 추적할 수 있다.
언어별로 구글 애널리틱스 설정하는 법
먼저 각 언어 버전의 페이지를 식별하고, 이를 기반으로 <head> 에 각각의 추적코드를 삽입한다.
<!-- Google Analytics 추적 코드 - 언어 버전 1 -->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추적ID-1"></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추적ID-1');
</script>
<!-- Google Analytics 추적 코드 - 언어 버전 2 -->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추적ID-2"></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추적ID-2');
</script>
다국어 플러그인 polylang을 사용할 경우
<?php
$current_language = pll_current_language(); // 현재 언어를 가져오기
// 현재 언어에 따라 다른 Google Analytics 추적 ID 설정
if ($current_language === 'ko') {
$google_analytics_id = '한국어_추적ID';
} elseif ($current_language === 'en') {
$google_analytics_id = '영어_추적ID';
} else {
// 기본값으로 설정할 경우를 여기에 추가할 수 있음
}
// Google Analytics 추적 코드 삽입
?>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php echo $google_analytics_id; ?>"></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php echo $google_analytics_id; ?>');
</script>
WPML 플러그인을 사용할 경우
<?php
// 현재 언어 확인
$current_language = apply_filters( 'wpml_current_language', NULL );
// 각 언어에 따라 다른 Google Analytics 추적 ID 설정
if ($current_language === 'ko') {
$google_analytics_id = '한국어_추적ID';
} elseif ($current_language === 'en') {
$google_analytics_id = '영어_추적ID';
} else {
// 기본값으로 설정할 경우를 여기에 추가할 수 있음
}
// Google Analytics 추적 코드 삽입
?>
<script async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php echo $google_analytics_id; ?>"></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php echo $google_analytics_id; ?>');
</script>
'구글&SEO'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널리틱스 4에서 보이지 않는 이탈률(Bounce Rate) (0) | 2024.05.27 |
---|---|
2024년 SEO 트렌드 핵심 정리 (0) | 2024.02.28 |
이미지 사이트맵이란? (0) | 2023.08.10 |
백링크란 무엇인가? SEO를 위한 좋은 백링크 구축하기 (0) | 2023.07.31 |
ChatGPT가 구글 SEO에 미치는 영향 (0) | 2023.07.27 |